세상사 이슈2020. 2. 17. 16:06

참 고마우신 분이긴 한데 불야불야는 좀;

불야불야 보고 거름 ;

ㅋㅋ 영어 한마디도 못하는 새1끼들이 불야불야 거르니마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뒷이야기도 있는거로 아는데 
초청돼서 한국에 왔다고했었나...

불야불야가 먼가했네

나도

부사 ‘불이야불이야’가 줄어든 말이 ‘불야불야’이고, 그 연철 표기 형태가 ‘부랴부랴’이다. 20세기 전반기 문헌에 ‘불이야불이야, 불야불야, 부랴부랴’가 모두 나오는데, ‘불야불야’의 빈도가 가장 높다. ‘조선어사전’(1938)엔 ‘불야불야’가 표제어로 올라 있는 반면 ‘큰사전’(1957) 이후의 사전엔 ‘부랴부랴’가 표제어로 올라 있다. ‘불(火)’과의 유연성이 상실되면서 ‘부랴부랴’가 표준어로 자리 잡은 것이다.


전쟁 거의 끝나갈 무렵에 죽으셨넹

코로나 처걸리면 다들 저렇게 불편하구나 ㅋㅋ

진짜 저런거보면서 느끼는건 문재인씨 625관련 발언했는거보면 가관이다 

대께문 등판해봐라

불야불야 개극혐

Posted by 세상사와 경험들